각지역 멕시코시티
*미팅장소
MEXICO
T.B.A. Mexico City Airport
▶ 각지역 국제공항에서 개별 출발하여 멕시코 시티 도착
※출발시간 3시간전에는 공항에 도착하여 주세요!
▶ 멕시코 공항 도착 후 가이드와 미팅
□ 멕시코시티
멕시코시티에는 테오티우아칸, 아즈텍 문명 등의 고대 유적과 에스파냐 식민시대의 건축물, 현대적인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며 서 있다. 고대 유적과 고건축물들을 중심으로 그 역사, 문화적인 가치를 인정받아, 1987년 '멕시코시티 역사지구' 라는 명칭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되었다. 이러한 역사 유적 이외에도 멕시코시티는 남동쪽-포포카테페틀산 (5,451m), 이스타시와틀산 (5,286m)이, 서쪽-톨루카산 (4,577m)등의 화산이, 동쪽-테스코코호 등이 인접하는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식사 : 없음
호텔 체크인 및 투숙
Hotel: GALERIA PLAZA or GENEVE HOTEL (5성급)
멕시코시티 테오티우아칸 옵시디아나 차풀테펙 공원
▶ 조식후 가이드 미팅
▶ 멕시코시티 주요관광지로 이동 및 관광
□ 테오티우아칸 피라미드 (Teotihuacan)
기원전 300년경에 20만이 모여서 피라미드 제단을 건조하고 살았다. 이것은 아메리카 대륙의 최초의 문명이자 최초의 피라미드가 된다. 태양의 신전, 달의 신전, 농경의 신전의 세 부분으로 크게 나눠서 볼 수 있다. 단일 피라미드로 세계에서 3번째로 큰 태양의 신전은 현재 전체면적의 10분의 1만이 발굴된 상태이지만 그 면적이 여의도의 4배의 달한다. 4층 높이의 달의 신전은 태양의 신전보다 높은 지역에 위치하여 테오티와칸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이다.
▶ 태양의 신전 (세계 3번째 큰 피라미드) , 달의 신전 광장, 사자의 길□ 태양의 신전유적을 가로질러 남북 4.3Km에 이르는 돌로 만든 대로로 처음 테오티와칸 유적지를 찾은 아스테카인들이 이 길에서 많은 사람들의 유골을 발견했다하여 이와 같은 이름이 붙여졌다 합니다. 이 대로는 1년에 2번 해의 피라미드 정점에 해가 오게하고 저녁에는 정면으로 해가 지게 하기위해 방위를 동쪽으로 틀어 축조되었습니다.
▶ 세계 3대 박물관 국립 인류학 박물관
□ 국립 인류학 박물관 (National Museum of Anthropology)세계 3대 박물관으로 아메리카의 고대문명, 아스텍, 마야, 잉카 3대문명 중 2개의 문명이 멕시코의 문명이고 그 2개 문명을 시대적, 지역적 흐름에 따라 잘 전시하고 있어 멕시코의 역사를 ?은 시간안에 배우고 이해할 수 있다.
차풀테펙(Chapultepec) 공원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1964년 문을 연 멕시코의 자랑거리이자 멕시코의 대표적인 건축물로서 평판이 높은 곳입니다. 멕시코의 고고학적 및 인류학적으로 의미가 있는 조형물을 전시하고 있고, 1층에는 주로 고대 인디오 문화의 뛰어난 문화유물을 모아 놓은 12개의 전시실이 있습니다. 2층에는 지금도 멕시코 전역에 살고 있는 인디오, 즉 고대문명을 이루었던 사람들의 후예인 토착민 집단의 민족사를 다룬 10개의 전시관이 있습니다. 마지막 현대 멕시코 전시관에는 인디헤니스모라고 하는 인디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활동 등에 대한 것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식사 : 조식, 중식, 석식
석식 후 호텔 체크인 및 투숙
Hotel: GALERIA PLAZA or GENEVE HOTEL (5성급)
멕시코시티 소칼로 중앙 광장 과달루페 칸쿤
▶ 조식 후 호텔 출발
▶ 소칼로 광장 (Zocalo Plaza), 대통령 궁, 멕시코 대성당, 마야 아스텍 (Maya Aztec) 사원 등 관광
□ 소칼로 광장
멕시코시티를 대표하는 곳인 소칼로 광장은 스페인 지배 당시 세워진 건물들로 둘러싸여 있어 유럽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다.
소칼로라는 말은 원래 '기반' 이라는 뜻을 담고 있으나 현재는 멕시코의 도시마다 하나씩 있는 중앙 광장을 통칭하는 말로 쓰인다.▶ 과달루페 성당 (Basilica de Guadalupe) 과 바실리카 성당 (기적의 성당) 관광
- 세계3대 성모 발현지로 세계 각국의 카톨릭 성지순례 장소
- 멕시코인의 정신적인 지주가 되는 성모님의 발현지인 주요 관광지 중 하나이다.
▶ 중식후 멕시코 공항으로 이동하여 칸쿤으로 향발 (개별출발)
▶ 카리브의 천국 칸쿤 공항 도착 후 가이드와 미팅
식사 : 조식, 중식, 석식
호텔 체크인 후 휴식
Hotel: PARK ROYAL CARIBE or GRAND OASIS PALM BEACH CANCUN HOTEL or SAME CLASS (5성급)
칸쿤
▶ 조식 후 호텔 안에서 자유일정 또는 선택관광
★ 선택관광: 치첸이사 & 세노떼 U$110 (중식포함)
※선택관광을 하실 경우 한국인 가이드를 원하시면 사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 칸쿤으로부터 150 여 Km 떨어져 있는 마야 유적지로써, 유네스코지정 세계문화유산, 세계 신7대 불가사의, BBC 선정 죽기 전에 가봐야 할 곳 13위에 빛나는 멕시코 대표 유적지입니다.
- 마야어로 쿠쿨칸(깃털달린 뱀)이라고 불리는 피라미드가 치첸이사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고, 그 주위에는 1000개의 전사의 신전, 금성의 신전, 세노떼, 마야 구기 경기장, 마야의 첨성대 등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 4면의 91계단과 마지막 1단을 합쳐 365계단인 농경의 신전 365계단의 피라미드
- 비의 신 'ZAC'에게 순결한 처녀를 바치던 신성한 우물
- 1000개 넘는 기둥의 전사의 신전
- 공놀이 (Juego De Pelota) 를 해서 이긴 팀 주장의 심장을 신에게 바쳤던 중남미 최대의 공놀이 경기장
- 기타 천문관측소, 금성의 신전, 사슴의 신전, 해골의 신전 등 관광
식사 : 조식, 중식(옵션시), 석식
Hotel: PARK ROYAL CARIBE or GRAND OASIS PALM BEACH CANCUN HOTEL or SAME CLASS (5성급)
칸쿤
▶ 조식 후 자유시간
▶ 아름다운 카리브해안에서의 한가로운 자유시간
- 호텔에서 제공되는 무제한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만끽하시며 멕시코, 칸쿤만의 아름다운 카브리해에서 자유로운 휴가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횟수에 상관없이 맘껏 즐기실 수 있는 식사와 음료 및 주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식사 : 조식, 중식, 석식
Hotel: PARK ROYAL CARIBE or GRAND OASIS PALM BEACH CANCUN HOTEL or SAME CLASS (5성급)
칸쿤 각지역
▶ 조식 후 자유시간
▶ 가이드님 미팅하여 칸쿤 공항으로 이동하여 각지역으로 이동 및 행사종료
식사 : 조식, 중식
투어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