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맥켄치킨은 1983년에 가맹사업을 처음 시작한 국내 치킨프랜차이즈 중 장수브랜드입니다.
맥켄치킨은 1990년대, 치킨이 대표적인 배달간식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내실을 다지며 지속 성장했었습니다.
하지만, 1998년부터 생계형 창업 아이템으로 치킨전문점이 각광받으면서 과열된 가맹점 확보경쟁과 기존 점포들이 속한 입지의 재개발과 상권쇠퇴 등으로 2001년 12월 기준 전국 360여개 가맹점을 정점으로 해마다 가맹점포 숫자가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맥켄치킨의 외형은 줄어들었지만, 단기간에 신규브랜드가 등장하고 사라지는 취약한 기반의 우리나라의 가맹사업 환경에서 맥켄치킨을 찾아주시는 고객들과 본사를 믿고 따라와준 가맹점들, 그리고 전통을 소중히 생각하고 이를 지키기 위한 본사의 의지를 통해 지금까지 브랜드를 지켜올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관계사인 한일사료와 한일팜스, K-meat를 통해 가맹점의 지속가능한 경영 뿐만 아니라, 더욱 발전하는 맥켄치킨이 되겠습니다.
|